Realhighspeed instantdelete machine.png
Realhighspeed instantdelete machine.png
Realhighspeed instantdelete machine.png
Realhighspeed instantdelete machine.png

항목이 끝난 줄 알았나? 그렇다면 함정에 빠진 것이다.

미카미 테루
눈 아파!
디씨 알바

超高速即時削除マシーン
백괴사전위키백과 등에서 활동하는 반달. 혹은 반달(Bot). 줄여서 MACHINE, 즉삭, 초고속 등으로 불린다.

주로 하는 일은 문서마다 들어가서 내용을 죄다 지우고 현란한 컬러링의 超高速!超高速!超高速!即時削除!! (초고속!초고속!초고속!즉시삭제!!) 라는 글만 도배하는 것이다. 당연히 계정차단이나 IP차단이 이루어지지만 질리지도 않는지 새로 들어와서 해놓고 간다. 원 활동지는 일본어판 위키백과였지만 계속되는 IP차단과 블럭으로 중국 위키피디아로 옮겨가더니 결국 한국어판 위키백과에도 등장하고 말았다. 한국어판에서는

日本語読めない君のために朝鮮語でも書いてあげよう♪(^-^)

일본어을 읽지 못하는 너를 위해 조선어로도 써주겠어♪(^-^)

라는 멘트를 앞에 달고 활동(?)했다.친절하다 한국어판에서는 초고속즉시삭제 한자를 두번 쓰는 대신 아래쪽은 한글로 바꾼 정도의 차이가 있다. 다분히 무시하는 듯한 어조의 멘트이기 때문에 극우적 성향을 지닌 찌질이가 반달하는 게 아니냐는 설이 있다.그냥 번역기를 쓴 것일수도 있다 근데 일반인들 대부분이 일본어 모르는 것은 사실이다. 모국어도 아닌데 당연하지. 이 위키라면 많이 읽을지도?

이 녀석 때문에 일본어판 위키백과는 약 40개에 달하는 표제어가 생성 보호 상태이고, 70여개의 계정과 20개 정도의 IP가 차단당한 상태라고 한다. 한때는 초고속즉시삭제 머신 항목까지 있었는데 활동이 뜸해지면서 지운 듯. 2011년 8월 이후로는 위키백과에서 등장하지 않고 있다.

한국어판 위키백과도 공격당했고 심지어는 백괴사전도 초고속즉시삭제머신의 공격으로 의심되는 반달 피해를 받은 적이 있다.맙소사 걔네까지 건드렸어? 이후 백괴사전에서는 초고속즉시삭제머신을 일종의 시스템화(?)시켜서 유지보수란의 문서삭제토론방을 '초고속즉시삭제' 로 만든다던가 초고속즉시삭제머신 틀(...)도 만들었다 카더라.

현재는 자유로운 편집을 보장하는 위키 특성상 단순 반달짓으로는 법적 대응이 어려워서 일단 내버려두는 중. 개인정보 유포, 저작권 침해, 음란물 게시 등 명백하게 범법행위를 저지른 것이 아니면 그 자체로 부당하다는 말이 나올 수 있다. 위키 편집은 개인의 자유임을 명심하자.

랜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