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영국의 도시[편집]

영국 잉글랜드 햄프셔에 있는 도시.

2 미국의 도시[편집]

미국 버지니아주 북부에 있는 도시.
지명은 1.의 윈체스터에서 따왔다.

3 미국의 총기 제작사[편집]

WinchesterLogo.gif

[1];
[2];

Winchester Repeating Arms. 미국의 전통있는 총기 제작사. 사명은 창업자인 올리버 윈체스터의 이름에서 따왔다. 1866년 창업.

'서부를 평정한 총'. 윈체스터 모델 1873과 레버액션의 대명사로 유명한 윈체스터 모델1894가 이 회사의 대표상품[1]. 서부영화를 보면 꼭 등장하는 총으로 너무나도 유명하며 현재에도 팬이 많다. 특히 모델1894는 수렵용 총으로는 손색없는 성능이라 지금도 생산중이다. M1 카빈이나 명 저격총 M40/M40A1의 원형이 된 볼트액션 라이플 M70도 이 회사의 제품. 유명총기 개발자인 존 브라우닝이 윈체스터와 같이 일하면서 여러 종류의 산탄총을 개발했고 M1897도 이 중 하나다.

다만 현재 회사는 남아있지 않다. 창업자 사후에 아내였던 세라 윈체스터(Sarah Winchester)[2]가 윈체스터사와 상표권을 US 리프팅 암즈에 매각하였고 이후 US 리프팅 암즈가 '윈체스터'의 상표명으로 생산하였으나 이 회사도 2006년에 폐업을 발표하여 현재 순정품은 생산이 중단된 상태. 구체적으로는 탄약만 생산하는 Winchester Ammunition과 총기를 생산하는 Winchester Repeating Arms Company로 따로따로 운영되고 있었으며, 망한쪽은 Winchester Repeating Arms Company 쪽인데 웹사이트는 아직 살아있고 재고품들은 아직도 판매중인것처럼 보인다. 자세한것은 불명.

이 총 특유의 간지모션이 있어 여러매체에서 애용된다.

터미네이터 2에서는 T-800이 윈체스터 모델 1887/1901을 들고 나와 한손으로 휘릭휘릭 돌려가며 폼나게 쏴댄다.

랜드 오브 데드에서는 주인공 아저씨가 애용하신다.

동산모형에서 에어코킹건으로 재현했는데, 아연합금이나마 사실상 풀메탈이다!! 금장 버전도 있다. (!!!)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에서는 M1887 모델로 원래는 PC방 전용 총기로 등장했다가 무제한 캐쉬총으로 판매하고 있다. 등장초기에는 모든 좀비를 우주관광시키는 흉악한 넉백때문에 좀비모드에서 거의 최강자급 총기였지만. 좀비모드가 그저 명당에 자리잡고 버티기 식의 수비형 패턴에서 진화돼 너도 나도 자동샷건들고 직접 좀비를 찾아나서 학살하는 공격형 패턴이 유행이되자 급격이 하락한 무기다. 그리고 비슷한 류의 더블배럴이 나오면서 성능도 하향되어 정말 어정쩡한 총기가 돼버렸다. 지금의 위상은 퇴물 그자체라 오죽하면 좀비모드방에서는 민폐스터라 불리고 이총 쓰다가 사냥에 방해된다며 심지어 강퇴당하는 일도 생긴다. 기본 총기의 은색 부분에 금장도금이 되어 있는 골드에디션도 있다. 골드에이션은 격발시 쉘의 개수가 9발이다.(노멀은 8발)
차후에 윈체스터를 강화가능무기로 적용시켰지만...또 망하셧네요 고갱님
또 차후에 매버릭 시리즈가 추가됨에따라 M1887모델에 총구를 줄이고 개머리판을 잘라낸 매버릭 버전도 존재하는데 분류가 권총이라 오리지널 권총전에선 밸붕무기로 떠오른다. 좀비전에선 여전히 민폐스터다.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2에서 개머리판을 자른 모델 1887이 등장한다. 샷건 중 가장 나중에 언락되며, 발사 속도가 느리다는 단점을 빼면 사정거리와 데미지가 샷건 중 최고수준이다. 아킴보로 사용하면(이름하여 쌍체스터) 이 단점마저 커버되는 흉악한 성능을 자랑했으나 쌍체스터가 너무 강하다는 불만이 많아져 수정패치 이후에는 사장되었다. 대신 비슷한 사정거리+조금 더 빠른 발사속도를 자랑하는 기본 샷건SPAS-12가 빛을 보게 되었다. 미션에서도 이따금 주워 쓸 수 있는데, 근거리에서 히트시 적이 뻥 날라가는 액션이 호쾌하다.
아킴보로 장비하면 캐릭터가 선글라스를 착용한 스킨이 적용되는데, 이는 터미네이터의 오마쥬로 볼 수 있다.

새벽의 황당한 저주에선 술집 '윈체스터'(...)에 장식용으로 전시되어 나오지만, 실제로 사격이 가능한 실총. 그런데 쏘는 놈들이 하나같이 다 총하고는 거리가 먼 이들이라 좀비 한두마리 잡고는 무용지물.

크로스파이어에서 등장하지만 어째서인가 다른 매체들과는 달리 산탄이 아니라 소총탄을 발사하는 버전으로 등장시켰다. 연사력도 한발 쏘고 한발 재장전식이라서 느리고 공격력도 그다지 ...주제에 5만 GP가 넘는 미친 금액을 자랑한다.(K2 자동소총이나 M4A1 같은 히트 소총이 4만 GP대인걸 생각하면...) 그나마 사거리는 일품. 한마디로 스코프 대신 크로스헤어 쓰는 저격총이라고 보면 된다.

AVA에서는 캐쉬 캡슐 아이템으로 총신, 개머리판, 탄창 크기등을 잔뜩 줄인 M1887S 라는 이름으로 내놓았다. 일단은 유일한 보조무기 산탄총이고 그래서인지 필요한 순간이 되면 적절한 밥값을 한다. 주무기로 양념한 다음 이걸로 적당히 조준하고 쏘면 끝! 문제는 캡슐 아이템이라는 사실.

4 미드의 캐릭터[편집]

미국 드라마 수퍼내추럴에 나오는 가족.
본디 '해리슨'이라는 성을 고려했었지만 실제 그 이름을 가진 집안이 배경이 되는 장소에 살고 있었던지라 '윈체스터'로 교체되었다고 한다. 아버지 존 윈체스터는 평범한 사람이었으나 아내 메리 윈체스터를 잃고 나서부터는 괴물들을 사냥하는 헌터의 길을 걷게 되고, 두 아들이 장성한 20여년 후 헌터들 사이에서 '윈체스터'는 제법 알려져 있는 헌터 집안이 되었다. 이와 비슷하게 유명한 가업 헌터로서는 메리가 태어나 자란 캠벨 가가 있다. 하지만 스토리가 진행되면서 점차 평범한 가문이 아니라는 것이 드러나기 시작하는데, 시즌 5에선 가계도가 미카엘까지 닿으며 카인의 직계 혈통이고 시즌 8 에피소드 12에서는 조부인 헨리 윈체스터까지 '지식의 수호자'라 불린 마술사들의 일원이었다는 게 밝혀진다. 여러 모로 비범한 가문이지만 역설적으로도 엄청나게 마가 잔득 낀 가문.

할아버지 : 헨리 윈체스터
아버지 : 존 윈체스터
어머니(작중 시점에선 고인) : 메리 윈체스터
장남 : 딘 윈체스터
차남 : 샘 윈체스터
사생아이자 막내 : 애덤 밀리건
  1. 외관은 비슷하지만 모델1873은 정확히는 레버 액션이 아닌 토글링크 액션이라는 작동방식을 사용한다. 현재의 레버액션 방식은 희대의 매드 엔지니어 존 브라우닝이 설계, 특허를 낸 것이다. 브라우닝은 이 레버액션 특허를 윈체스터사에 팔아 독립의 기초를 닦았다.
  2. 1837~1922.아메리카 원주민을 많이 죽인 총이었기 때문인지 이 미망인은 항상 망령이나 폴터가이스트 등으로 고생했다 한다. 그래서 세라가 살던 저택은 그녀가 죽을 때까지 끊임없이 증축했는데, 계획성도 없이 마구잡이로 건물을 늘렸다. 유령들이 집에 침입해도 길을 잃고 헤매도록 하기 위해서 그렇게 만들었다고.세계 13대 마경에 나오는 윈체스터 하우스가 바로 그곳이다.
랜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