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항목은 암묵의 룰로 인해 오타로 작성되어 있다. 충분히 알아 볼 수 있으니 굳이 해설을 따로 쓸 필요는 없다.

1 誤打[편집]

타자를 잘못 치는 행위. 영어로는 typo. 오자 문서를 참조.오타쿠와는 다르다 오타쿠와는 오른손과 왼손의 반응속도가 다르다면 자주 일어나며, 기계식 키보드 중 리니어 타입(특히 적축)을 쓴다면 더더욱 두드러진다.[1]

대표적인 예로 'ㅇ벗음'이 있다. ㅇㅓㅂㅅㅇㅡㅁ인데, 처음 두세번째의 두 자모가 뒤집히면 ㅇ벗음이 된다.

키보드를 기존에 쓰던 것과 배열이 약간씩 다른 키보드로 바꿀 때도 한동안 시달리게 되는데, 이런 경우 기존에 하지 않던 실수가 빈번해짐으로 인해 스트레스의 원인이 된다. 처음부터 잘 사자 위키에도 오타가 몇몇있으며 보는 대로 수정해주자.

인터넷상에서는 위에서 이야기하는 물리적 실수가 아닌 잘못 알고 사용한 단어 또는 맞춤법 실수 등에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누가 글을 썼을 때 오타를 지적해주는 건 좋은 일이지만 신경질적으로 내용에는 관심이 없고 오탈자/문법오류만 지적하고 다니는 찌질이들을 문법 나치라고 한다.

2 일본의 지역[편집]

2.1 太田[편집]

일본 혼슈 군마 현 남동부에 있는 도시로, 군마 현에서 3번째로 인구가 많다. 20세기 초 항공기 산업으로 발전하였으며, 제2차 세계대전 이후에는 섬유자동차 산업으로 전환해 발전을 거듭하여 일본의 대표적인 공업도시로 성장하였다.

2.2 大田[편집]

일본 도쿄 도에 있는 23개 특별구 중 하나로, 1947년 오모리 구와 가마타 구가 통합하여 탄생했다. 23개의 특별구 중 가장 큰 면적을 차지하며, 도쿄 도 최대의 공업 지역이 위치해 있다.
시마네 현에도 같은 도시가 있다.

일제강점기의 대전광역시는 일본인들사이에서 위 두 오타지명과의 구분을 위해서인지 타이덴이라고 음독했다고 한다.

3 일본의 성씨[편집]

일본의 성씨. 자세한 정보 및 해당 성씨를 사용하는 인물에 대해서는 오오타 참조.

4 오타쿠의 준말[편집]

오타쿠의 준말로 뒤 두음절을 떼서 '덕후'라고 순화시킨 한국과는 다르게 흔히 일본 쪽에서는 앞의 두음절을 떼서 줄인 'X오타' 등의 준말이 쓰인다. 건오타라든가.

5 내 친구 우비소년의 등장인물[편집]

으쌰으쌰 우비소년내 친구 우비소년의 등장 인물로 이름은 1번 항목이 아닌 4번 항목에서 유래되었다.

으쌰으쌰 우비소년에서는 우거지 맨션에 사는 사람으로 공부를 많이 해 자격증을 많이 가지고 있다. 그래서, 뭐든지 고칠 수 있다고 한다. 다만, 계산적이어서 먹을 때 국이 모자라 밥상을 뒤집은 적도 있었다.

내 친구 우비소년 1기에서는 개미세기 놀이, 고등어 놀이, 꿀벌 놀이, 전봇대 놀이를 하는 아이로 등장하나, 2기에서는 외계인을 좋아하는 아이로 등장한다. 학교에서는 꽃님이와 짝을 이루고 있다.

  1. 키를 눌렀다는 느낌이 거의 나지 않아서 같은 키를 또 누르는 사태가 자주 발생하는 편이다. 입력이 지나치게 민감한 편이기도 하고.
  2. 오타가 지나치게 많다.
랜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