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削除[편집]

어떠한 내용을 지워서 없애는 것. 미카미 테루의 주특기.

컴퓨터에서는 키보드로 친 내용을 삭제하는 키로 Backspace(백스페이스, ←), Delete(딜리트) 사이버맨이 좋아한다. 키가 있다. 백스페이스는 커서 바로 앞에 있는 글씨를, 딜리트는 커서 바로 뒤에 있는 글씨를 지울 때 누르면 된다.

Microsoft Windows에서는 삭제한 파일을 보관하는 휴지통이 있어, 휴지통에서 파일을 다시 복구할 수 있다. 휴지통 비우기를 하면 파일을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복구할 수 없고, 별도의 고성능 복구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복구할 수 있다.

대부분의 위키위키에서는 문서 삭제 기능을 제공한다. 리그베다 위키에서는 문서 아래에 있는 쪽 지우기를 누른 후 사유를 입력하면 문서를 삭제할 수 있다. 그러나 정당한 사유 없이 문서를 무턱대고 삭제할 경우 반달리즘에 해당하여 처벌을 받을 수 있다. 그러니 문서를 삭제할 경우에는 코멘트에 삭제 사유를 적는 것이 좋다. 다만 작성금지에 해당하거나 리그베다 위키 기본방침에 어긋나는 문서를 멋대로 되살릴 경우에는 오히려 역반달로 처벌받을 수도 있으니 삭제된 문서를 되살릴 때는 주의할 것.

1.1 관련 문서[편집]

1.2 BMS 제작자[편집]

削除 문서 참조.

1.3 TCG매직 더 개더링》에 나오는 카드[편집]

영어판 명칭 Erase
한글판 명칭 삭제
마나비용 {W}
유형 순간마법
부여마법을 목표로 정한다. 그 부여마법을 추방한다.

"진실에 대한 이해는 고사하고 그 발견조차 어려우니 잡념을 떨쳐내어 명경지수를 찾아야 하느니라."
—방랑 현자 조그예이
수록세트 희귀도
Urza's Legacy 커먼
Magic 2013 커먼
Khans of Tarkir 커먼

신은 죽었다 - 니체
니체 너는 죽었다 -
너네 둘다 걸리면 죽는다 - 청소아줌마

부여마법을 말 그대로 삭제하는 카드. Urza's Legacy 당시에는 역대급 사기커먼이었던 원한이 있었던 시기이지만, 다른 부여마법을 전반적으로 별로 쓰지 않아서 별로 안 쓰였다. 게다가 당시에는 마법력소거가 T2 현역이었으므로 백색 사용자들은 마법물체도 같이 디나이얼할 수 있는 마법력소거를 썼다.

Magic 2013에서 우연히도 원한과 같이 재판되었지만, 원한은 재판되고 나서도 T2에서 애용됐지만 이건 묻혔다.

그러나 타르커의 칸에 재판되고 나서 바로 전 블럭인 테로스에 있는 테로스의 신이걸로 골로 가게 되었다! 물론 테로스 블럭에도 존재 폐기에테르 해체, 신을 죽이다 같은 신을 없앨 수 있는 수단이 있었으나, 고작 W마나 하나만 있으면 무적인 신은 생물 상태이든 아니든 그냥 날아가게 되는 것이다. 이렇게 되어서 그렇지 않아도 망블럭 취급을 받은 테로스 블럭은 확인사살당했다.

카드 배경담

세트 배경담
Urza's Legacy Perception is more pleasing than truth.
Magic 2013 "자신의 눈을 믿지 마라. 마도사는 속임수에 능한 자들이다. 대신 자신의 신념을 따르면 모든 것이 선명하게 보일 것이다."
—에루니아 사제 릴라
Khans of Tarkir "진실에 대한 이해는 고사하고 그 발견조차 어려우니 잡념을 떨쳐내어 명경지수를 찾아야 하느니라."
—방랑 현자 조그예이

2 朔祭[편집]

왕실에서 매월 초하루 조상에게 지내는 제사를 말한다. 무엇인가를 1번의 의미인 삭제를 시켜달라고 지내는 제사가 아니다.

랜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