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ck Lodge

1 원전[편집]

크툴루 신화를 기반으로 크롤리가 쓴 소설인 문차일드에 나오는 마술결사. 대개의 경우 오컬트 용어로 사용시 흑마법사 집단, 혹은 흑마술결사정도의 의미로 사용 된다.

2 데몬베인에 등장하는 악의 조직[편집]

니트로 플러스참마대성 데몬베인에 등장하는 악의 마술 비밀결사로, 당연히 이름의 유래는 1.
조직의 최고지휘자는 대도사(그랜드 마스터) 마스터 테리온.

아캄시티하도우 재벌과 대립하는 존재이다.

대도사 마스터 테리온을 중심으로, 7명의 안티 크로스가 핵을 담당하고 있으며, 닥터 웨스트파괴로봇들을 연구하며 블랙롯지에 참가하고 있고, 또한 對 메타트론 격으로 움직이는 산달폰도 있다.

그외 잡다한 떨거지는 숫자만 많을 뿐 무시하자. 이들을 '신도'라고 하는 데, 마스터 테리온이 온다고 말한, 세상의 위선이 벗겨지는 시기를 기다리고 추종한다.
단, 작중 얼굴에 왠 굵은 십자가 그려진 가면 쓰고 등장해서 머신건 난사하는 놈들은 닥터 웨스트가 제작한 안드로이드 들.[1] 덤으로 작중에서 등장했듯이 고대 카발라에 기인한 집단난교의식이 있다.

BIG C계획 이후 하급 신도들은 C계획에서 크툴루에서 먹혔거나 탈주로 와해되었으나 크툴루의 신성에 노출되어 인간이 아닌 존재로 변이하는데 성공한 일부 신도와 그 추종세력이 신생 블랙로지. 네오 블랙로지 등 여러 후계자격 단체를 만들어 계보가 이어져 내려간다.

  • 물론 이건 니알랏토텝의 농간으로 그는 게임 키퍼로서 뒤에서 조종하고 있다.

자주하는 말은 "법의 언어는 의지로다!"로, 리벨 레기스의 한자문화권 표기가 법의 서임을 감안하면 마스터 테리온의 뜻(의지)이로다. 정도로 생각 할 수 있을 것 같다.

footnote

  1. wiki:"드 마리니의 시계" 中, 파괴의 서장 에서 밝혀졌다. 덧붙여서 동력원은 서박사가 상시 휴대하는 일렉기타형 6현식 생명전기 발생기 wiki:"힘내라 오르곤".
랜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