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붉은여우(Vulpes vulpes)[편집]

불여우 f0009541 497dd7d6726e3.jpg
귀요미 북극여우,사막여우와 함께 여우계 모에사 삼대장

여우 중에서 가장 많은 개체수를 자랑하는 여우 종. 보통 ‘여우’ 하면 이 여우를 가리킨다.

2 여우 요괴의 일종[편집]

구미호, 백여우와는 구별된다.

한국 신화에서는 남자를 홀려 간을 빼먹는 역할로 많이 나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여우 요괴(구미호)의 이미지와 겹치는 일이 많다. 대충 오십 년 가까이 살면 불여우가 되고, 백 살을 넘기면 백여우가 되고 거기서 더 살면 구미호가 된다는 설명도 있었으나, 이런 전승은 별로 그다지 확인되는 것은 아니다.

옛부터 여성을 상대로 한 욕설로도 쓰여 왔다. 애용하는 이들은 시어머니(…). 네이버에는 몹시 변덕스럽고 못된, 꾀가 많은 여자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로 등록되어 있다.

'프랑스배우[[佛女優]]'라는 우스갯소리도 있다. 혹은 여우가 아니면 불(不)여우라고도 한다.

3 요랑아 요랑아에 나오는 캐릭터[편집]

character_10.gif
실질적인 악당. 성우는 강희선.

대마왕에 해당하는 흑여우를 부활시키기 위해 소원의 책을 찾으려 뿌뚜 삼형제를 보낸다. 예전에 흑여우에게 은혜를 받은 적이 있어서 흑여우에게 절대적으로 충성하고 있다.

마법도 강하며 음흉하고 나름대로 진지한 것 같지만 은근히 개그 캐릭터. 그래도 최종보스답게 요랑이를 죽이는 혁혁한 전공을 세운다.

하지만 어리석게도 소원의 책을 확실하게 없애버리지 않는 실수를 저지르는 바람에 나중에 강현이 소원의 책을 전부 모아 과거로 돌아가 요랑을 부활시켜 버리고, 불여우는 부활한 요랑이 소원의 책으로 만든 거대 흰고래에게 먹혀 리타이어 당했다.

근데 문제는 이렇게 되면 실제로는 타임 패러독스가 일어나게 된다는 게...

4 온라인게임 바람의 나라에 등장하는 몬스터[편집]

여우굴에 출현한다. 체력이 일정 체력 이하로 떨어지면 플레이어의 이동 속도의 2배로 도망가는 특성이 있어서, 전사가 쓸 수 있는 원거리 공격 마법이 없었던 시절에는 여우굴에서 노는 전사들에게 애로사항을 꽃피우게 했다(게다가 여우굴 보통 몬스터중에는 경험치를 제일 많이 줘서 안잡고 넘어갈수도 없다)

5 모질라 파이어폭스의 애칭[편집]

Spinfox.png
모질라 재단에서 개발한 웹 브라우저.

6 블랙 라군의 등장인물[편집]

발랄라이카의 속칭.

7 AVA의 캡슐 총기 Firefox의 애칭[편집]

항목 참고.

8 웹툰 붉은 여우(웹툰)[편집]

붉은 여우(웹툰) 참고.

랜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