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MBC, 마산 MBC[1], 진주 MBC[2], 울산 MBC가 공동으로 제작해 방송했던 프로야구롯데 자이언츠 관련 방송이다. 매주 월요일 오후 11시에 부산, 울산, 경남 지역의 MBC 지상파에서 방송되었으며 방송 기간은 2008년 6월 9일 ~ 12월 22일로 총 27회.

방송 전에는 OBS불타는 그라운드와 같은 본격적인 야구 방송인것 처럼 포장되었으나 실제 방송은「김당무[3]가 TJB 방송에서 '무조건'을 부르는 영상」보다 더 민망한 방송이었다.

프로그램 구성은 보통의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처럼 개그맨이 나와서 버라이어티를 펼치는「가을의 전설」과 꽁트인「공포의 외인구단」등의 여러 꼭지로 구성되어 있었다.

추석즈음에는 이런 특집도 했었다고 한다.

그나마 후기에는 불타는 그라운드와 매우 흡사하게 선수들 위주의 다큐멘터리로 방향을 바꿔서 재평가 받기도 했으나 SK팬 외에도 꽤 많은 야빠들이 시청했던 불그와 달리 롯데팬끼리만 살짝 돌려보는 프로그램으로 그치고 만건 아쉬운 점. 결국 2008년 한 해만 하고 종영되었다. 그러나 놀러와를 못 보는 건 마찬가지(…).

방송 자체는 물론이고 초기에 출연했던 허준에게도 흑역사로 치부되는 듯 싶다. 같이 진행을 맡았던 허동환[4]도 뭔데이 이후 방송 활동이 뜸해졌다. 다만 아이러니하게도 롯데는 뭔데이를 방송한 2008년부터 8888577의 비밀번호를 끝내고 4년 연속으로 가을야구 진출에 성공하고 있는 중이다. 아무 연관은 없겠지만.

  1. 창원 MBC -> MBC 경남 창원본부
  2. 현 MBC 경남 진주본부
  3. 노래를 부르면서 민망함에 얼굴이 시뻘개져서 붙은 별명. 김태균 + 홍당무
  4. 개그콘서트에서 허둥9단으로 나름 잘 나갔었던 개그맨
랜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