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베다 위키 사유화 사태
리그베다 위키 리그베다 위키 · 사건 전개 · 리그베다 위키/문제점 · 공감버전업 프로젝트 · 청동(인물) · 함장(인물)
엔하위키 미러 엔하위키 미러 (미러) · Puzzlet Chung · 리그베다 위키 대 엔하위키 미러 · 가처분 신청 사건 결정문
대체 위키 대체 위키 · 나무위키 DMCA 사건
사건사고 관련 내용이 있습니다.

이 문서에는 실제로 발생한 사건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설명이 있습니다. 개개인에 따라 불쾌감을 느낄 수 있으므로, 열람에 주의해 주십시오. 실제 사건을 기초로 하여 작성되었으므로 충분한 검토 후 사실에 맞게 수정해주시길 바랍니다. 범죄 등의 불법적인 내용 및 따라하면 위험한 내용도 일부 포함되었을 수 있으므로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경솔한 수정 및 삭제 시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

이 문서와 하위 문서는 개개인의 가치관 및 관점에 따라 매우 다르게 해석될 수 있으며, 특정 내용을 편향된 입장에서 편집하면 극심한 논란이나 분쟁을 초래할 가능성이 큽니다. 편집하기 전에 먼저 위키 게시판에서 해당 문서에 대한 의견을 개진해 주세요.
법률에 관한 내용을 다룹니다.

본 문서가 다루는 내용은 대한민국 헌법 및 법령에 따라 제정 또는 승인된 법률입니다. 따라서 신중하고 사실에 근거한 편집이 요구됩니다. 왜곡된 사실이나 허위 사실을 게재하면 경찰, 검찰 및 기타 관계 기관의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리그베다 위키엔하위키 미러사이의 법적 분쟁

1 법적 분쟁 이전[편집]

엔하위키 미러 IP 차단 논란 등의 갈등이 있었다.

2 1차 가처분 신청[편집]

2014년 8월 1일 청동은 서울중앙지방법원에 Puzzlet Chung에게 엔하위키 미러의 폐쇄를 구하는 소송을 제기했다.(2014카합1141) 이 사실은 리그베다 위키 사유화 사태의 계기가 된 사채꾼의 해명 과정에서 알려졌다.

2015년 5월 14일 판결이 나왔다. 판결문의 내용은 리그베다 위키 대 엔하위키 미러 가처분 신청 사건 결정문을 참고하자.

5월 28일 가 떴으나, 청동에게 유리한 논조로 서술된 것을 보고 사람들은 이상하게 여겼다. 실제 판결문을 확인해본 결과 청동데이터베이스권저작권을 인정받지 못하였으며, 리그베다 위키의 저작물이 모두 자신의 저작물이라고 주장한 사실이 드러나 사람들의 분노를 샀다.

3 가처분 이의 신청[편집]

5월 26일에 사건번호 2015카합702 가처분이의신청을 낸 사실이 알려졌다. 첫 심문기일은 서울중앙지법 제358호 법정에서 6월 26일 14시 10분에 열렸다.

랜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