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항목은 럭키스케베로 검색해도 들어올 수 있다.

넘어지면서 덮치는 동작 slapstick2.jpg
이상적인 넘덮(...) 보는 바와 같이 상대를 제압하기 용이한 대 이성 프로레슬링 기술이다
처음 보고 바로 순서를 알긴 힘든데,
5 3 1
6 4 2
순으로 보면 된다.

1 개요[편집]

일본 러브 코미디 만화, 애니메이션에 나오는 본의아니게 여성을 성희롱하는 클리셰. 자신의 의지와는 무관하게 나타나는 현실조작(?)에 가까운 초능력. 일본어 관용어구로는 ラッキースケベ(럭키 스케베)라고 불리운다.[1]

주로 남자를 주요 고객으로 삼은 러브 코미디 혹은 하렘물, 그게 아니더라도 히로인이 많은 작품의 클리셰 중 하나. 보통 남녀 캐릭터가 계산된 우연의 일치로 부딪혀서 쓰러지고나니 마치 여자를 덮치는 듯한 묘한 포즈가 되었다 라는 패턴이 일반적이다.부딪히면 서로 반대방향으로 튕겨나가야되는 거 아닌가

주로 키스 하기 직전의 포즈가 되거나 가슴에 손이 가 있는 경우가 가장 많고, 요즘의 수위가 높은 만화에로게 등에선 붕가포즈 + 판치라 또는 뭔가 넘어지면서 하나정도 벗긴다던가 하는 식으로 색기폭발하는 경우가 잦다. 덕후들끼리 은어로는 덮덮이라고도 하는 듯. 그러나 남자의 경우 에로게가 아닌 한 이런 상황에서 실질적으로 일어나기 쉬운 발기 묘사는 사실상 금기나 다름없다. 해당 남캐가 고자 취급을 받는 이유 중 하나.이런 식으로 상습범들은 히로인들에게 많은 정보를 갈취한다. 가슴 사이즈나 속옷 종류, 심지어는 남들이 모르는 성별문제라든지...

가끔가다 의도적으로 덮치는 경우도 있다(...) 뭐 이 쪽이 더 현실적이고 흔하기는 하지만. 보통 작품에서는 벌이는 즉시 폭력으로 사적 응징을 당한다.
법률적으로 보자면 하는 쪽은 본인의 고의는 아니지만 아무튼 피해자는 성적 수치심을 느끼므로 성희롱에 해당하는 범죄 행위라고 주장할 수도 있다. 고의가 아니었다는 게 인정되면 처벌받지 않지만 그걸 인정받기가 쉽지 않을 것이다.

여성향 쪽에서도 이 클리셰를 써먹는데, 남성이 여성을 깔아뭉개는(?) 원본에서 여성이 무리한 작업을 하거나 무게중심을 잃어서 그대로 남성위에 쓰러지는 역전된 버전까지 골고루 쓰인다.

현실에서 확률이 매우 낮지만 우연찮게 이걸 했을 시 즉각 자세를 가다듬고 용서를 구하자(...).

..그런데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심지어 백합이야

2 클리셰[편집]

  • 본의 아니게 판치라 / 판모로를 목격한다.
  • 넘어지다가 가슴을 만진다. : 남장한 히로인이 여자라는 것을 누군가 알아챌 때 클리셰로도 쓰인다.
  • 넘어지다가 가슴이나 고간에 얼굴을 파묻는다.
  • 넘어지다가 옷을 벗긴다.그만 좀 넘어져라.
  • 별 생각없이 문을 열었더니 옷을 벗고 있다. 노크 좀 해라. 아니 그전에 문을 잠가!

3 주요 시전자들[편집]

  1. 이 칭호(?)를 처음으로 받은 건 기동전사 건담 SEED DESTINY신 아스카로, 1화에서 넘어지던 스텔라 루셰를 품에 안아 부축했을 때 본의 아니게 가슴을 받쳐드는 바람에 요우란 켄트에게서 럭키스케베란 소리를 들었다. 그리고 이루 루나마리아 호크아스란 자라에게 작업을 거는 상황(?)에서 신은 아래쪽에서 이 상황을 보고 있었으므로 분명히 루나마리아의 치마속을 봤을 것이라는 추측도 있다.(...)
랜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