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 내용이 포함된 문서입니다.

이 문서와 하위 문서는 성(性)적인 요소가 들어있습니다. 열람시 주의를 요하며, 원하지 않으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노골적으로 성적인 사진을 올리는것을 금하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1 의미[편집]

마스터베이션용 에로게의 통칭. '拔きゲー'라 쓴다.

누키게라는 단어는 뽑아내는 게임이라고 직역할 수 있다.(뭘 뽑는지는 상상에 맡기자.) 국내에서는 닥딸겜, 혹은 뽕빨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영어 속어 중 nookie도 섹스" 검열삭제라는 뜻이 있다만 그저 우연.(이런 경우를 |가짜동계어]라고 한다.)

2 특징[편집]

캐릭터성, 스토리보다는 에로성을 더 중시하며 H신에 큰 의미를 부여한다.그렇기때문에 스토리는 정말로 형편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 게다가 누키게는 차라리 작화에 돈을 들이면 들였지 시나리오에 돈을 더 들이부을 정도로 자금이 넉넉하지 않은 경우도 많다. 재미없으면 어떠냐? 꼴리기만 하면 그만이지!

이쪽 장르로 가면 상상을 초월하는 경지에 이르는 이름 모를 회사의 작품들을 자주 볼 수 있다. 작화, 시나리오는 꼴리기만 하면 되고 따로 미연시 제작툴 등도 넘쳐나니 여럿이서 맘만 먹으면 매우 적은 돈으로도 괜찮은 누키게를 제작할 수 있기 때문이다.[1]

또한 대부분의 누키게 회사의 경우 회사의 크기는 제법 크지만 계속 동인쪽으로 남아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경우는 대다수 검열때문이다.(...) 대표적인 예로는 사립 사쿠란보 소학교가 있다.

알려진 회사라면 역사와 전통의 뽕빨메이커 아틀리에 카구야[2]를 필두로 하여, 항상 일정한 퀄리티를 내놓는 BISHOP, 한 달에 하나라는 경탄스러운 발매속도를 자랑하는 Lilith 등이 나름대로 이름 있는 누키게 회사이다.

3 여담[편집]

누키게의 목적 자체가 목적인 만큼 일반적인 순애물의 평가 요소로 누키게를 평가해서는 안되며[3] 구분법은 단 하나로 철저히 얼만큼 꼴리느냐가 중점이다.

작품에 조교나 능욕이란 표현이 붙으면 일단 누키게라 생각해도 좋다. 그런데 순애라고 생각했더니만 해보니 누키게 수준…라는 케이스도 자주 발견된다. 누키게였는데 나키게(울게 만드는 감동적인 스토리의 게임)이거나, 순애물이었다는 반전이 있는 게임도 가끔씩 존재한다.

치명적인 약점은 현자타임이다. 도배해 놓은 H신도 꼴리지가 앉는다면 그저 재미없는 게임일뿐(....).

여담이지만 누키게는 순애물에서는 들을 수 없는 진기한 효과음들을 들을 수 있다. H신에 백그라운드로 무한재생되는 칠퍽칠퍽한 水音이라든가 핫바(?) 빠는 소리, 신음소리, 떡방아소리(…) 등. 이쪽은 루네같은 마리골드 산하의 회사가 잘 쓰는 편. (전처녀 발키리라든지)

만화 원작에서 드라마CD 까지 나온 작품인 목소리로 일하자!는 위에서 설명한 누키게의 제작 환경(?)을 조밀하게 그려낸 작품이다. 자세한 것을 보려면 항목을 참조하자.

참고 : 단백질 도둑, 정액 헌터

  1. 물론 그렇게까지 쉽지는 않다. 에로게 만드는 일이 대부분 개노가다(...)라서.
  2. 牝奴隷 등의 능욕물도 나오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누키게
  3. 이는 순애물 중심으로 에로게를 평가하는 사람들이 자주 하는 실수 중 하나이다.
랜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