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밤에 춤추기 웃흥♡의 주인공.

신나라 예술고등학교 음악과 2학년생. 전공은 바이올린, 특활은 전투체육반(...).
특활 부서만 보면 사가라 소스케가 생각나겠지만, 이건 아무리 봐도 이카리 신지. 곱상한 외모, 소심, 가사만능까지...
부모님은 모두 돌아가셨고, 지금은 사촌형 윤민혁과 같이 살고있다. 베이컨을 제외한 가공육에 알레르기가 있다고.
초등학교 고학년 때 곱상한 외모 때문에 학교 양아치들에게 괴롭힘 당하던 것을 구해준 주인님(...) 신지연이 매일 찾아와서 깨워주고있다.

종로구 일진들의 보스인 백승직에게 "지연이 종현을 혐오할 만한 사진 좀 찍어줘"라는 의뢰를 받은 윤종현이 <파이어폭스>가 흡혈충동을 못 이기고 경천을 흡혈하는 모습을 멀리서 도촬해서 갖다주긴 했는데, 승직은 이 사진을 나으 귀엽고도 카와이한 지연과 사귀는 것도 모자라서 바람피우는 천하의 개쌍놈 경천이라 오인, 윌헬미나가 신나라 예고에 편입한 후 경천과 싸우려다, 쫓아온 윌헬미나와 싸우게 된다. 그러던 중, 승직이 실수로 주워서 내지른 탐침봉에 맞아 간동맥과 간문맥이 모두 파열되어 요단강 익스프레스의 위기에 처하자[1] 윌헬미나, 아니 <파이어폭스>가 자신의 피를 먹여 뱀파이어로 만들어 살려냈다.

마쓰자카 측에서 지연을 납치해갈 때 승직과 함께 쫓아가서 총격전을 벌였으며, 이때 권총 오발에 의해 과다출혈로 죽게 된 지연이를 뱀파이어로 만들어서 살려냈다.[2]

외전을 보면 <파이어폭스>와 지연과 삼각관계를 형성하지만, 그 과정이 나오기 전에 연중됐다. 단지 삼각관계가 수립된 이후를 다룬 단편 및 중편이 번외편으로 공개돼 있을 뿐.
현재까지 공개된 능력은 동물친화, 능력탈취, 공명.

강철의 누이들 3기에서 김한얼과 만날 것 같다?

외전에서의 네타바레에 의하면 <끄레슈니끄(Кресник, Kresnik)>로 불리는 능력이 있다. 이는 마쓰자카의 상위조직에서 경천에 붙인 암호명이기도 하다. 동유럽 민담에서 나오는 흡혈귀를 먹는 흡혈귀 개념인 크레쉬니크-쿠드라크 개념에서 기인한 것으로, 일종의 대 흡혈귀 포식자인 셈. 딱 한 번 발현됐다는 묘사가 있는 외전만 보면 이중인격으로 착각하기 좋지만, 이건 이중인격이 아니라 단순히 이성이 식욕(...)에 패한 것에 불과하다.

크리스마스 선물 겸 페어웨폰(..) 으로 파이어폭스에게서 스미스 앤 웨슨 M-500 4인치 버전 리볼버를, 신지연에게서 USAS-12를 받았다. 야! 신난다~

  1. 이 경우 1시간 안에 사망이란다.
  2. 정확히는 잠재능력이 있던 지연이 죽기 직전에 흡혈을 통해 각성을 촉진시킨 것.
랜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