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오른쪽 캐릭터가 갓맨.)

行け!ゴッドマン

1972년 1월 14일~1972년 6월 22일(120개 챕터,전 65화),토호 영화사

1 스토리[편집]

지구의 환경을 더럽히며 살아가는 괴물 종족이 지구에 상륙하였다.
인간들을 헤치며 도시를 부수려 할때 홀연히 나타난 히어로인 갓맨!
그는 놀라운 파워로 괴물 종족들을 하나하나씩 격파해 나가며 사람들을 지키기 위해 당당히 맞서나간다!

2 작품해설[편집]

고지라토호 영화사가 내놓은 작품으로 70년대 유명한 인기 어린이 프로인 '8시야! 전원집합!'의 코너중 하나이다.(우리나라로 치면 뽀뽀뽀 마지막 부분의 연재 인형극)

130개의 챕터를 주 5회로 만들어 나가서 1화로 완성하는것은 당시로써의 초기특촬로써의 편집기술이 아닐수가 없다.

인간들을 말살하려는 괴물 종족과 그들을 저지하려는 히어로. 갓맨의 싸움을 그려내었다.

이 작품 종영후에는 7월달부터는 2기 시리즈인 가라! 그린맨이 나가고 다음해에는 레드맨으로 이어지는 불멸의 작품.

2008년 5월 23일 갓맨과 그린맨 두 작품의 인기 에피소드를 엄선하여 각 디스크에 수록. 게다가 특전 디스크 <신작 갓맨(임시제목)>을 첨부한 3장의 DVD가 박스 콜렉션으로 등장! 신작파트는 감독에 테즈카 마사아키(手塚昌明), 캐릭터조형에 시나다 후유키(品田冬樹)를 기용하여 현대에 부활한 갓맨을 그리는 의욕작! (메이킹 영상도 수록) 또한 둘 중 한 작품만 보고 싶은 팬들을 위하여 갓맨, 그린맨의 단품 DVD도 따로 출시예정이라고.

3 특징[편집]

이 작품이 부각된 이유는 굉장히 허접하다는 것이다.(특수효과든 액션이든 여러가지로...) 애초에 일개 어린이 프로 코너로 제작된 저예산 작품이라지만... 촬영장소가 시골 외각 동네가 대부분이며 괴수 등에 지퍼가 보이는 것은 예사, 갓맨의 무기인 철퇴의 침이 빠지기도 한다. 또한 괴수를 들고 던지려다가 힘이 빠져서 그냥 내려놓질 않나 싸움을 질질 끌다가 아무런 긴장감 없이 한화가 끝나고 다음 화엔 전에 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다시 시작하는 등(일명 갓리셋) 여러 모로 전설이 되었지만 현재 니코니코에서는 저작권 문제 등으로 거의 전멸한 상태.

4 스팩[편집]

신장 : 25미터
체중 : 22000톤
비행속도 : 마하 4.1
괴수종족의 인간말살을 저지하기 위해 나타난 신의 히어로.
곳도만~!! 이라는 인간들의 외침에 따라서 출현한다.
평상시에는 높은속도로 하늘을 날아서 정찰을 하고 있다.
주로 합기도를 이용한 파괴적인 공격력이 특기 이다.
필살기는 왼쪽팔에서 나가는 기관총 형태의 빔인 갓 스파크, 거대한 폭탄을 발사하는 갓 서클.
눈에서 괴인의 행동을 멀리 감지하는 갓맨 초음파등이 있으며
필살무기는 거대한 철퇴인 갓맨 크래쉬가 있다.

랜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