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가가 문고(ガガガ文庫)는 일본라이트 노벨 브랜드다.

1 설명[편집]

거대 출판사 쇼가쿠칸(소학관)이 야심차게 내놓은 라이트 노벨 브랜드. 이 브랜드로는 주로 남성향의 물건이 나오고, 자매품으로 여성향 라이트 노벨이 나오는 루루루 문고도 있다.

"재밌으면 뭐든지 상관없다"는 모토 아래 여러 실험적인 라이트 노벨을 내놓는게 특징. 작가들이 대놓고 "가가가는 실험적 작풍도 용서받는 레이블이니까요!" 같은 말을 할 정도였다(...). 다만 마땅한 자신만의 색을 잡지 못하고 실적이 부진했다.

에로게애니메이션 등, 타매체의 소설판이 나오고 있으며, 유명 에로게 시나리오 라이터, 다나카 로미오를 영입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가가가 문고의 희망이다.

예전엔 소속 작가들도 '가가가 문고가 애니메이션...? 풉' 하는 분위기였지만, 몇몇 작품들이 제법 판매도 되고, 애니메이션화가 되다보니 다들 '가가갓챠오!' 하면서 조금은 우쭐대는 분위기가 되었다. 카도카와가 싹쓸이한 라노베 시장에서 노력이 성과를 보인 것이다.

결국에는 2014년도 이 라이트 노벨이 대단하다!에서 역시 내 청춘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로 1위를 차지하면서 파란을 일으켰다. 해냈다 해냈어 여담으로 남자캐릭터 부분 1위도 같은 작품의 히키가야 하치만을 통해 1위를 차지 하였다.
이후 2015년도 이 라이트 노벨이 대단하다!에서도 역시 내 청춘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가 1위를 차지하며 2연패를 하면서, 가가가 문고의 상승세가 보이기 시작하였다.

2 작품 목록[편집]

2.1 타매체 작품의 소설판[편집]

3 바깥고리[편집]

랜덤